마인크래프트 세계에는 수많은 동물과 몹이 존재합니다. 그중에서도 늑대는 길들여서 함께 데리고 다닐 수 있는 몹이기 때문에 인기가 상당히 많습니다. 이번 글에서는 늑대의 기본적인 정보부터 늑대를 길들이는 법과 길들인 늑대의 특성까지 모든 것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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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마크 정보 가이드 ]
1. 늑대의 기본 정보
늑대는 숲, 타이가, 원시 타이가, 눈 덮인 타이가 등 다양한 바이옴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됩니다. 플레이어가 이들을 공격하지 않는 한, 기본적으로 중립적인 성향을 보이며 무리를 지어 다닙니다. 이 중 10%는 새끼 늑대입니다.
- 공격력: 쉬움 3, 보통 4, 어려움 6
- 생명력: 8 (하트 4칸)
- 히트박스: 성체 높이 0.85m, 너비 0.6m / 새끼 높이 0.425m, 너비 0.3m
- 경험치 드롭: 1~3
2. 늑대의 행동 패턴
늑대는 평상시에는 중립적이지만, 플레이어가 공격하거나 주변 동료가 공격받으면 공격적으로 변합니다. 이때 눈이 붉게 변하고 사나운 짖음과 으르렁거림을 동반하며 적을 추격합니다. 물에 젖으면 색이 짙어지며, 물 밖으로 나오면 몸을 털어내며 본래 색으로 돌아옵니다.
- 공격적 대상:
- 선제공격을 한 몹
- 자신의 동료를 공격한 몹
- 스켈레톤 계열 몹 (스켈레톤, 위더 스켈레톤, 스트레이 등)
- 양, 토끼, 새끼 거북, 여우
- 기피 대상: 라마 (라마의 침 공격에 맞으면 도망감)
3. 늑대의 다양한 종류
늑대는 생성되는 바이옴에 따라 털색이 달라지며 총 9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
- Ashen Wolf: 눈 덮인 타이가에서 생성
- Black Wolf: 소나무 원시 타이가에서 2~4마리 생성
- Chestnut Wolf: 가문비나무 원시 타이가에서 생성
- Pale Wolf: 타이가에서 생성
- Rusty Wolf: 듬성듬성한 정글에서 생성
- Snowy Wolf: 산림에서 1마리 생성
- Spotted Wolf: 사바나 고원에서 4~8마리 생성
- Striped Wolf: 나무가 우거진 악지에서 생성
- Woods Wolf: 숲에서 생성
털색은 교배에도 영향을 미치며, 부모 중 한쪽의 색을 물려받는 경우가 많습니다.
4. 길들인 늑대의 특성
늑대는 뼈를 사용해 길들일 수 있습니다. 뼈를 들고 늑대에게 우클릭하면 약 1/3 확률로 하트가 뜨며 길들여집니다. 길들인 늑대는 주인을 따라다니며, 주인이 공격당하거나 주인이 공격한 몹(크리퍼와 가스트 제외)을 적극적으로 공격합니다.
- 공격력: 4
- 생명력: 40 (하트 20칸)
- 공격 대상: 주인을 선제공격한 몹 및 주인이 공격한 몹
길들인 늑대의 HP는 꼬리의 높이로 확인할 수 있으며, HP가 3 이하일 경우 낑낑거리는 소리를 냅니다. 고기를 주어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으며, 주인이 주면 번식도 가능합니다.
- 익힌 돼지고기: 16 회복
- 스테이크: 16 회복
- 익힌 닭고기: 12 회복
- 익힌 양고기: 12 회복
- 익힌 토끼고기: 10 회복
- 생선 (대구, 연어 등): 4~12 회복
길들인 늑대는 특정 조건에서 플레이어를 따라오지 않고 자리를 지키게 할 수도 있으며, 주인과 멀어지면 순간이동해 따라옵니다.
번식시킨 새끼 늑대는 주인을 기준으로 자동 소유가 되며, 빨간 목줄을 착용한 채 태어납니다.
늑대는 거친 지형에서도 주인을 따라다니지만, AI 특성상 함정이나 위험 요소를 인지하지 못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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